메인콘텐츠 바로가기

철도산업분야에 전문화된 미래인력을 양성


공지사항
  • Home
  • 커뮤니티
  • 공지사항

2025학년도 2학기 수강철회 안내 첨부파일

작성자 : 학과관리자 | 작성일 : 2025.10.29 | 조회수 : 172
2025학년도 2학기 수강철회 안내

2025학년도 2학기 수강철회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있을 경우 아래 주의사항 및 붙임 수강철회 매뉴얼을 참조하여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※ 수강철회는 수강취소(변경)가 아니며, 학점 및 등록금을 모두 포기(소멸)하는 것을 말합니다. 
   따라서, 수강철회 시에는 신중을 기하여 신청할 수 있기 바랍니다.

1. 신청기간 및 대상과목
   가. 신청기간: 2025.11.03.(월) ~ 2025.11.07.(금) 18:00까지   
   나. 대상과목: 2025학년도 2학기 현재 수강신청 과목

2. 철회범위: 최소 수강학점(9학점)을 제외한 학점에 대하여 철회가 가능함.(단, 4학년 재학생 중 2학기가 졸업 마지막 학기일 경우 졸업에 필요한 최소학점을 제외하고 신청 가능함)

3. 신청 방법: 온라인 신청(대학정보시스템: wsinfo.wsu.ac.kr)(붙임참조)

4. 수강철회 처리 절차: 학생신청→ 교과목 담당교수 확인→ 학과장 승인→ 교무처승인(완료) 

5. 담당교수 확인 및 학과장 승인처리 기한: 2025.11.13.(목) 15:00까지
  ※ 교과목 담당교수는 확인사항이며, 학과장 승인이 완료되어야 취소처리가 되므로 기간내에 철회신청 사실을 확인하여 승인/반려 처리

6. 수강철회 시 주의사항
   가. 수강 철회한 학점에 대해서는 다른 과목으로 대체 신청이 불가하며, 납입된 등록금은 반환 하지 않음.
   나. 수강철회를 신청한 학생은 처리(완료/반려) 여부를 확인 하여야 하며 반려된 경우 수업을 계속 진행
하여야 함(수업 미 출석시 성적 F처리).
   다. 수강철회로 인하여 장학금 및 졸업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관련사항을 파악하고 불이익을 받지 
않도록 주의 요망.
라. 기간내 학과장 미승인 시 교무처에서 일괄 승인할 예정입니다.(일괄처리 예정일: 11.14.(금))
마. 수강철회는 수강취소(변경)가 아니며, 학점 및 등록금을 모두 포기(소멸)하는 것을 말합니다. 따라서, 수강철회 시에는 신중을 기하여 신청할 수 있기 바랍니다.

붙임파일
1. 2025학년도 2학기 수강철회 안내문
2. 수강신청에 관한 규정(개정 2025.03.)
3. 수강철회신청 메뉴얼(학생)